stickyimage

[훈남 바리스타의 커피 #4] 아옹다옹 재밌는 아이두의 바리스타

멋진 카페에 훈훈한 바리스타가 있고, 그가 만드는 커피가 훌륭하다면! 안 갈 이유가 없다. 아니, 가야 할 이유가 너무 많다. 이번 특집 ‘훈남 바리스타의 커피’는 커피 잘 하기로 소문난 카페들 중,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을 더해 훈훈한 남자 바리스타가 있는 곳을 골랐다. 여기서 훈훈함이란 ‘용모단정’ 또는 ‘사람좋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밝히며, 이제 훈남 바리스타와 그 공간, 그리고 커피를 소개한다.

 

IMG_0427

카페 아이두(Ido)의 바리스타들은 아옹다옹 재밌다. 장난기도 많고, 웃음기도 많다. 그리고 커피를 맛있게 잘 만든다. 왼쪽부터 장현우, 임재혁, 김의태, 김군호, 박준형, 가운데가 민경란 바리스타.

 

IMG_0463

장현우 바리스타는 ‘아이두’의 오너 바리스타인 동시에 ‘빈프로젝트’ 로스팅 공장과 함박스테이크 맛집 ‘서울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다. 아무리 젊다지만(?) 한 개의 몸으로, 어떻게 이 모든 걸 다 해낼 수 있을까?

 

IMG_0391

오랜 시간 단골과의 신뢰를 차곡차곡 쌓고 있는 바리스타들이 함께 하고 있으니 가능한 일. 아이두가 생긴 이후 4년 동안 이곳 상수동의 카페들은 없어지거나 주인이 바뀌는 등 변하지 않은 곳이 없음에도 아이두만은 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유다.

 

IMG_0426

제대로 된 커피요리를 선보이는 김군호 바리스타, 무뚝뚝해 보이지만 속정 깊은 임재혁 바리스타, 어떤 손님에게도 ‘잘! 할 수 있다.’며 손님이 최고라는 김의태 바리스타, 단골이 제일 많다는, 인사 소리 시원시원한 박준형 바리스타, 중성적인 매력으로 남녀불문 인기 많은 민경란 바리스타.

 

IMG_0471

아이두 주문 랭킹 2위 메뉴 ‘카페런던’은 꼭 먹어보자. 유럽식 글라스 라떼로, 아이두 고유 블랜딩인 다크나이트 에스프레소가 베이스다. 곱게 스티밍한 우유가 에스프레소와 어우러져 고소하고 묵직한 맛을 내는 스트롱 라떼이다. 가격은 HOT 5,500원, ICE 6,000원이다.

 

꾸미기_IMG_0455

달콤한 디저트로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썸머라떼’를 추천.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풍덩 빠져 있는 이 커피가 아이두의 1등 메뉴다. 가격은 6,500원.

 

IMG_0446

IMG_0466

IMG_0490

IMG_0484

아이두는 카페 구석구석 편안하고 아기자기하다. 화려함이나 세련됨보다는 자연스럽고 익숙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두고두고 찾을만한 공간이다.

 

IMG_0444

점심시간 러쉬타임에는 많이 바쁘다고 하니, 재밌고 활기찬 바리스타들과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면 그 시간을 살짝 피해서 놀다오는 게 좋겠다.

카페 아이두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0-10

커피인사이드by에이빙뉴스는 당신의 커피 라이프와 함께 합니다. 가보고 싶은 핫플레이스, 먹어보아야할 메뉴,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소식까지.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커피 정보를 엄선합니다.

5 years ago by in Cafe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