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훈남 바리스타의 커피 #5] 커피와 칵테일을 한 곳에서, 스펑키엘

IMG_9689

멋진 카페에 훈훈한 바리스타가 있고, 그가 만드는 커피가 훌륭하다면! 안 갈 이유가 없다. 아니, 가야 할 이유가 너무 많다. 이번 특집 ‘훈남 바리스타의 커피’는 커피 잘 하기로 소문난 카페들 중,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을 더해 훈훈한 남자 바리스타가 있는 곳을 골랐다. 여기서 훈훈함이란 ‘용모단정’ 또는 ‘사람좋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밝히며, 이제 훈남 바리스타와 그 공간, 그리고 커피를 소개한다.

‘변화무쌍한 코끼리’라는 뜻의 스펑키 엘은  안양시 관양동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이다. 안양에서는 스페셜티 커피라는 단어도 생소한데 갤러리형 카페라는 새로운 컨셉도 신선한 시도이다.

정기적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상호 협의후 카페에 전시하는 컨셉의 갤러리형 카페로 작품이 실험적이면서도 카페의 정체성과 잘 맞다면 전시할 수 있다.

IMG_9582

안양에 갤러리형 카페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윤성수 바리스타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조용하지만 내공을 꾹 눌러담은 듯한 말투에서 그가 가진 손님과 커피를 대하는 진지한 자세를 읽을 수 있다.

과거 온몸이 마비될 정도로 아팠던 그지만 운동과 식습관을 통해 병을 극복했고, 지금은 좋아하는 커피도 하고 있다며 행복해한다. 윤성수 바리스타는 좋아하는 커피, 칵테일을 좋은 가격에 손님들에게 소개하고, 이 공간에서 손님들이 행복해 한다면 그걸로 만족한다고 했다.

IMG_9622

스펑키엘에서 반드시 마셔야할 메뉴는 블루오션라떼이다. 이 메뉴는 에스프레소의 색감에 바다빛과 같은 블루 큐라소 시럽 등이 첨가되어 아름다운 해변이 떠오르는 메뉴이다.

여름 한정 메뉴로 오직 스펑키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이다.

IMG_9657

IMG_9659

IMG_9664

칵테일에서는 대중적인 모히토를 추천한다. 윤성수 바리스타 본인도 모히토 매니아지만 대부분 너무 높은 가격에 모히토를 쉽게 즐길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현실이라고 말한다.

그는 보다 완벽한 모히토 한잔을 위해 직접 과천의 한 농장에서 민트를 가져와 신선한 한잔의 모히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MG_9677

IMG_9681

실제로 그의 모히토는 신선한 민트의 선명한 맛으로 입안의 침샘을 더욱 자극하며 화사한 느낌이 강조된 모히토였다. 이렇게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모히토가 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판매중이다.

계속 좋은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고 싶다는 윤성수 바리스타의 모습에서 행복의 잣대가 꼭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속에서 오는 것임을 느끼게 된다.

커피와 칵테일 둘 모두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자.

스펑키엘 : 안양시 동안구 관양1동 1422-11번지 1층

# 커피인사이드by에이빙뉴스는 당신의 커피 라이프와 함께 합니다. 가보고 싶은 핫플레이스, 먹어보아야할 메뉴,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소식까지.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커피 정보를 엄선합니다.

4 years ago by in Cafes , Industry Break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수년전,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에서 마신 한잔의 커피로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제프 와츠가 커피잔안에서 빛이 쏟아지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아 커피 블로거의 길에 들어섰다. 2012년 7월부터 커피문화 매거진인 커피룩에 커피 칼럼을 기고하였으며, 2013년 4월에 채널A 먹거리 X파일의 커피 전문 검증단 패널로 '착한 커피'를 선정하는데 참여했다. 그후 커피 전문 블로거로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매거진에 커피 칼럼 기고 및 스페셜티 커피쪽의 다양한 커피인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달하였었다. 현재는 Aving News의 기자로 스페셜티 커피를 취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