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초콜릿은 건강하다 ‘쇼코아틀리에’

IMG_1422
초콜릿은 맛있다. 그리고 건강하다. ‘쇼코아틀리에(XOCO ATELIER)’에서라면 말이다.

쇼코아틀리에는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원 식의약센터와 ‘태환자동화산업이 공동운영하는 초콜릿 카페이다.

 

IMG_1416

IMG_1426

IMG_1400
식의약센터는 여러 식재료의 기능성을 연구하고, 이를 실용화하는데 집중하는 연구기관이다.

태환자동화산업은 커피 및 카카오 로스팅 전문기업이다. 카카오를 초콜릿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로스터기, 분쇄기, 콘칭기 등의 제품과 공정, 기술력을 콜라보했다.

 

IMG_1468
보통, ‘초콜릿은 맛있지만,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대량생산된 기성 초콜릿은 그럴 수 있다. 하지만 쇼코아틀리에의 수제 초콜릿은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한 초콜릿’이다.

 

IMG_1394

IMG_1404
우선 쇼코아틀리에의 초콜릿 메뉴들은 ‘빈투바(Bean to Bar)’로 만들어졌다. 빈투바란 카카오빈에서부터 초콜릿바까지의 완성이 한 곳에서, 전문 쇼콜라띠에의 손을 거쳐, 어떤 화학처리 없이 만들어지는 제조공정이다.

때문에 카카오 본래 재료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성분이 크게 손실되지 않고 전달된다.

또한 쇼코아틀리에의 초콜릿에는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팔라티노스와 같은 대체당이 들어간다. 이들 대체당은 단맛은 있으나, 섭취 시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혈당 상승 때문에 혹은 비만 때문에 초콜릿을 꺼려했던 사람들에게 오히려 순기능을 한다.

이 대체당은 자일리톨과 같은 충치예방 기능도 있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IMG_1439
이처럼 건강하고 맛있는 초콜릿을 만드는 공방은 1층에 위치해 있다. 1층은 초콜릿 생산시설이기도 하지만 초콜릿 체험 클래스와 와인 파티가 열리는 공간이기도 하다.

 

IMG_1390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빈투바 초콜릿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익힐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의 공간이다.

이 공간은 와인 파티 장소로도 대여할 수 있는데, 1인당 3만원의 금액을 내면,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와인과 잘 어울리는 견과초콜릿, 연어샐러드 등의 디쉬가 함께 제공된다.

 

IMG_1473

IMG_1474
2층은 쇼코아틀리에 카페이다. 가구 디자이너 이종명 작가의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가구들이 널찍하게 배치되어 있고, 하루 종일 초콜릿의 향이 끊이지 않는 공간이다.

 

IMG_1457
쇼코아틀리에가 공들여 개발한 ‘쓰리빈즈(3Beans)’는 오직 ‘콩’을 재료로만 만든 건강음료이다. 카카오빈으로 만든 초콜릿과 커피빈으로 만든 에스프레소, 소이빈으로 만들어진 두유거품이 층층이 쌓여 쌉쌀한 맛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IMG_1460
이 외에도 다양한 카카오 활용 메뉴들이 어우러진 쇼코빙수, 라즈베리와 콜라겐, 비타민 등이 들어간 음료, 홍삼이 첨가돼 활력을 주는 음료 등 아름다움과 건강을 생각한 메뉴들이 있다. 쇼코맥주, 쇼코와인 등 맛과 개성을 갖춘 이색 초콜릿 음료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쇼코아틀리에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21-4 / 031-216-4523

3 years ago by in Cafe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