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홈카페.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누구나 꿈꾸는 나만의 커피키친이다. 간단한 도구 몇가지로도 아기자기한 홈카페를 만들 수 있지만 조금 더 금액을 투자한다면 커피전문점 수준의 커피도 충분히 가능하다.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한 첫 준비는 커피머신을 알아보는 것. 커피인사이드 by 에이빙뉴스가 기획한 ‘홈카페 추천머신’ 특집은 기자가 실제 그 머신을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
미스 실비아
‘미스 실비아(Miss Silvia)’는 이탈리아 커피머신 전문기업 ‘란실리오(Rancilio)’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란실리오는 1927년부터 이탈리아와 해외 곳곳의 카페, 레스토랑, 호텔에 반자동 및 전자동 커피머신을 공급하고 있다.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고급 사양의 머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선보이고 있으며, 바리스타들 사이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많은 개인카페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커피 프랜차이즈 파스쿠찌 전 매장에서 란실리오의 ‘클라쎄(Classe)’ 모델로 커피를 만들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바리스타 경연대회인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KBC) 공식커피머신으로 그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렇듯 커피전문가들에게 인정받은 란실리오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가정용 머신이 미스 실비아이다.
란실리오 미스 실비아 머신은 집에서 커피전문점 수준의 메뉴를 만드는데 이상적인 제품이다.
사양
크기 : 높이 34cm, 가로 32.5cm, 세로 29cm
무게 : 14kg
전기전압 : 38W, 220V
물탱크용량 : 2L
제조국 : 이탈리아
가격
머신+그라인더 세트 185만원(부가세 별도)
디스플레이용 베이스 18만원
커피전문점 수준의 라떼를 뚝딱
미스 실비아를 사용해본 결론은, 커피전문점 수준의 에스프레소와 완벽한 스팀 밀크를 만들어내기에 더없이 좋은 가정용 머신이라는 점이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붙이자면, 상업용급 그룹헤드에, 역시 상업용인 58mm 크기의 포터필터, 고압력 펌프에서 나오는 9Bar의 압력이 커피전문점에서 뽑는 에스프레소와 견줄만하다는 것이다.
또한 3Way 밸브시스템을 채택했는데, 이는 커피가 추출되고 난 후 포터필터에 남아 있는 압력과 수분을 다시 빨아들이는 기능이다.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밀크 스팀 역시 전문가 수준의 기술 없이도, 윤기있고 매끄러운 벨벳밀크를 완성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스팀 세기를 확인해보니, 상업용 머신 스팀과 별 차이가 없는 느낌이었고, 스팀봉의 휘어지는 각도가 넓어서 불편함이 적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든다.
튼튼하고, 위생적
황동 재질의 그룹헤드, 또 동 재질의 보일러 구성으로 내구성과 튼튼함이 더해졌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은 미스 실비아의 견고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물 공급 방식이 물탱크형이라 복잡한 설치 없이 집안 어디나 콘센트가 있는 곳이면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물탱크 탈착도 간단해 청소도 쉽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머신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두 가지 스타일의 그라인더
미스 실비아와 세트인 ‘록키(Rocky)’ 그라인더는 두 가지 스타일로 준비되어 있다.
직접 도징해서 커피를 담을 수 있는 제품과 자동받기가 가능한 제품으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애프터서비스
제품에 문제가 있을 시 란실리오 한국지사인 ㈜이앤알상사(웹홈페이지www.enrr.co.kr,
모바일 홈페이지(http://025522433.kte114.kr)로 연락해 접수 후 택배발송하면 된다.
가정용 머신의 경우 엔지니어가 출장A/S를 하지 않으므로, 제품을 구매했을 시 포장되어 있는 박스를 잘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미스 실비아 공식수입원인 ㈜이앤알상사에서 유통한 제품이 아닌 경우 아예 A/S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사후서비스를 보장받고자 한다면, 병행수입이나 직구보다는 정식 유통 경로로 구매하는 것을 권한다.
참고로 이앤알상사 미스 실비아 제품의 정식 구매처는 ‘카페뮤제오(www.caffemuseo.co.kr)’와
‘프레소(www.presso.co.kr)’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