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홈카페 추천머신]#2 커피전문점 라떼를 집에서 ‘미스 실비아’

나만의 홈카페.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누구나 꿈꾸는 나만의 커피키친이다. 간단한 도구 몇가지로도 아기자기한 홈카페를 만들 수 있지만 조금 더 금액을 투자한다면 커피전문점 수준의 커피도 충분히 가능하다.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한 첫 준비는 커피머신을 알아보는 것. 커피인사이드 by 에이빙뉴스가 기획한 ‘홈카페 추천머신’ 특집은 기자가 실제 그 머신을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

base BS silvia rocky 003
미스 실비아
‘미스 실비아(Miss Silvia)’는 이탈리아 커피머신 전문기업 ‘란실리오(Rancilio)’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란실리오는 1927년부터 이탈리아와 해외 곳곳의 카페, 레스토랑, 호텔에 반자동 및 전자동 커피머신을 공급하고 있다.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고급 사양의 머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선보이고 있으며, 바리스타들 사이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많은 개인카페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커피 프랜차이즈 파스쿠찌 전 매장에서 란실리오의 ‘클라쎄(Classe)’ 모델로 커피를 만들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바리스타 경연대회인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KBC) 공식커피머신으로 그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렇듯 커피전문가들에게 인정받은 란실리오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가정용 머신이 미스 실비아이다.
란실리오 미스 실비아 머신은 집에서 커피전문점 수준의 메뉴를 만드는데 이상적인 제품이다.

silvia nuova 3-4 001 silvia Fianco 001silvia Retro 001
base BS  001

사양
크기 : 높이 34cm, 가로 32.5cm, 세로 29cm
무게 : 14kg
전기전압 : 38W, 220V
물탱크용량 : 2L
제조국 : 이탈리아

가격
머신+그라인더 세트 185만원(부가세 별도)
디스플레이용 베이스 18만원

IMG_2107

IMG_2117

IMG_2177

IMG_2211

IMG_2204
커피전문점 수준의 라떼를 뚝딱
미스 실비아를 사용해본 결론은, 커피전문점 수준의 에스프레소와 완벽한 스팀 밀크를 만들어내기에 더없이 좋은 가정용 머신이라는 점이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붙이자면, 상업용급 그룹헤드에, 역시 상업용인 58mm 크기의 포터필터, 고압력 펌프에서 나오는 9Bar의 압력이 커피전문점에서 뽑는 에스프레소와 견줄만하다는 것이다.

또한 3Way 밸브시스템을 채택했는데, 이는 커피가 추출되고 난 후 포터필터에 남아 있는 압력과 수분을 다시 빨아들이는 기능이다.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밀크 스팀 역시 전문가 수준의 기술 없이도, 윤기있고 매끄러운 벨벳밀크를 완성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스팀 세기를 확인해보니, 상업용 머신 스팀과 별 차이가 없는 느낌이었고, 스팀봉의 휘어지는 각도가 넓어서 불편함이 적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든다.

꾸미기_IMG_2141
튼튼하고, 위생적
황동 재질의 그룹헤드, 또 동 재질의 보일러 구성으로 내구성과 튼튼함이 더해졌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은 미스 실비아의 견고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물 공급 방식이 물탱크형이라 복잡한 설치 없이 집안 어디나 콘센트가 있는 곳이면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물탱크 탈착도 간단해 청소도 쉽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머신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Rochy 3-4 005 Rochy 3-4SD 001

두 가지 스타일의 그라인더
미스 실비아와 세트인 ‘록키(Rocky)’ 그라인더는 두 가지 스타일로 준비되어 있다.

직접 도징해서 커피를 담을 수 있는 제품과 자동받기가 가능한 제품으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애프터서비스
제품에 문제가 있을 시 란실리오 한국지사인 ㈜이앤알상사(웹홈페이지www.enrr.co.kr,
모바일 홈페이지(http://025522433.kte114.kr)로 연락해 접수 후 택배발송하면 된다.

가정용 머신의 경우 엔지니어가 출장A/S를 하지 않으므로, 제품을 구매했을 시 포장되어 있는 박스를 잘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미스 실비아 공식수입원인 ㈜이앤알상사에서 유통한 제품이 아닌 경우 아예 A/S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사후서비스를 보장받고자 한다면, 병행수입이나 직구보다는 정식 유통 경로로 구매하는 것을 권한다.

참고로 이앤알상사 미스 실비아 제품의 정식 구매처는 ‘카페뮤제오(www.caffemuseo.co.kr)’와
‘프레소(www.presso.co.kr)’이다.

 

5 years ago by in Machines & Tool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