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광교 카페거리 핫플레이스, 아미스타

IMG_2421
광교 카페거리에 나타나자마자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아미스타’.

IMG_2439

꾸미기_IMG_2429
‘아미스타(AMISTAR)’는 스페인어로 ‘우정으로 뭉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이름처럼 민경준 대표를 비롯, 실력과 개성을 갖춘 여러 바리스타들과 파티쉐가 한뜻으로 뭉쳐 만든 카페이다.

꾸미기_IMG_2410
아미스타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지는데, 1층 매장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있는 아늑한 테이블 좌석과 모임을 가지기 좋은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다.

IMG_2395

IMG_2404
1층 좌석 반대쪽 공간은 로스팅 팩토리와 베이킹 팩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신선한 원두와 빵이 만들어진다.

아미스타만의 커피맛을 만들어내기 위해 선택한 직화식 로스터와 국내에서도 유명 호텔 몇 곳만 갖추었다는 최고급 오븐이 자리해 있다. 무엇보다 위생이 돋보이는 이 공간은 먹거리에 대한 아미스타의 고집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IMG_2455
입구는 2층에 있다. 입구 양쪽으로 커피바와 브레드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어, 카페에 들어오자마자 커피와 빵이 뿜어내는 고소한 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IMG_2445

IMG_2447
카페 인테리어 전문업체 ‘커피디자인’의 손길이 닿은 공간은 북유럽 및 모던 스타일의 가구들이 넓게 배치되어 있어 어느 곳에 앉아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안쪽에는 오디오와 빔프로젝트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미니 공연장이 있는데, 여기서 고객들과 공연문화 콘텐츠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한다.

IMG_2502

IMG_2479
아미스타의 커피 블렌딩은 아메리카노용, 베리이에션용, 따뜻한 핸드드립 커피용, 아이스 핸드드립 커피용 4가지로 섬세하게 구분되어 있어, 어떤 메뉴를 시켜도 그 메뉴의 특징에 맞는 커피맛을 즐길 수 있다.

싱글오리진 역시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구찌시카소, 브라질 뷔뇨, 과테말라 산타이사벨, 코롬비아 부에나 비스타 등 세계 곳곳에서 엄선해 들여온 커피들이 준비되어 있다.

IMG_2521
커피 외에 음료는 자몽에이드를 강추한다. 보통 카페에서 먹던 자몽에이드의 맛과 사뭇 다른데 자몽과 탄산, 시럽의 밸런스가 아주 좋아서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이다.

IMG_2614

꾸미기_IMG_2640
신선한 원두로 내린 핸드드립 커피 한 잔과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빵을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리는 야외 테라스에 앉아 즐기다 보면, 이것이 행복이라는 생각이 든다.

IMG_2570
빵은 매일 아침 제과제빵 분야의 실력자인 박한순 제빵장이 직접 굽는다. 유기농 밀가루를 천연 발효종으로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시켜 굽는 아미스타의 빵은 맛과 향이 좋은 것은 물론, 소화도 잘 되고, 건강에도 좋다.

저녁 7시 정도만 돼도, 많은 종류의 빵들이 품절되니 당일판매되는 신선한 빵을 경험하고 싶다면 조금 더 부지런히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IMG_2588

IMG_2573

IMG_2574
추천제품은 호두와 건포도, 치즈를 넣은 ‘호두 크림치즈빵’, 블루베리가 꿀과 조화를 이룬 ‘블루베리빵’, 달콤한 크림치즈와 오징어먹물을 넣어 발효시킨 ‘오징어먹물빵’이다.

아미스타는 가능한 한 모든 식재료를 유기농으로 사용하고 있다. 밀가루는 물론, 우유, 설탕도 마찬가지이고, 음료에 사용되는 재료들 역시 그렇다.

맛있고 건강한 마실거리, 먹거리와 함께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광교를 찾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 ‘아미스타’이다.

아미스타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127번지 80-3

 

4 years ago by in Cafe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