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신간 ’1%의 카페를 찾아서’

1%의카페를찾아서_전면표지

신간 <1%의 카페를 찾아서>는 스페셜티 커피로 창업에 성공한 미국의 커피 회사 10곳의 살아있는 경험담을 소개한다.

미국은 약 20년 전부터 스페셜티 커피에 주목했고, 커피 종주국인 유럽을 제치고 세계의 커피 트렌드를 이끌 정도로 큰 시장을 가지고 있다. 이제 막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한국에게는 경영 전략과 운영 방식을 익히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사례가 많다.

이 책에서는 커피 회사 10곳의 다양한 노하우를 매장과 커피, 서비스, 마케팅, 직원교육 같은 다채로운 관점에서 분석하고 카페 구성에 필요한 요소를 골고루 다루고 있다.

저자 최영희씨는 미국에 거주 중인 큐 그레이더(Q-grader, 커피 감정사)로 덕분에 각 회사의 CEO와 직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책에 실을 수 있었다. 개인적인 감상에 그치는 수박 겉핥기식의 도서를 벗어나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깊이 있는 내용을 갖췄으며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커피 지식도 충실히 담았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미국 커피 시장의 흐름을 알고 싶은 커피 업계 종사자들에게도 톡톡한 도움이 될 것이다. 매장별 위치와 메뉴 소개도 상세히 나와 있어 미국으로 카페 투어를 떠나고 싶은 사람에게는 남다른 가이드북으로 추천한다.

|목차|

프롤로그
1. 블루바틀 커피 Blue Bottle Coffee
신선한 커피의 원칙
2. 띵크 커피 Think coffee
커피의 윤리를 생각하다
3. 카페 그럼피 Cafe Grumpy
카페의 본질로 돌아가다
[그린빈 스터디 Greenbean Study]
4. 인텔리젠시아 Intelligentsia
세심함이 살아있는 커피
5. 클래치 커피 Klatch Coffee
성공적인 가족 사업의 롤모델
6. 조지 하웰 커피 컴퍼니 George Howell Coffee Company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라
7.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스 Stump town Coffee Roasters
노력이 만든 최고의 이름
[로스팅 & 커핑 트레이닝 Roasting & Cupping Training]
8. 조 Joe
틈새시장을 공략하다
9. 벌브 커피 로스터스 Verve Coffee Roasters
손님들에게 열정을 전염시키다
10. 카운터 컬처 커피 Counter Culture Coffee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다
[커피 메이킹 클래스 Coffee Making Class]
[부록] 전세계 커피 이벤트/ 커피회사 10곳의 웹사이트

→ 도서 정보 더 보기 www.coffeero.com/front/sv/sv.asp

1%의 카페를 찾아서  (1)

1%의 카페를 찾아서  (2)

4 years ago by in Cafe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