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곳, ‘키쏘 커피 컴퍼니(KISSO COFFEE COMPANY)’이다.
키쏘는 풀네임 ‘키스 더 에스프레소’를 줄인 말로, 이름답게 커피의 기본인 에스프레소에 대한 철학과 실력이 남다른 회사이다. 커피교육, 매장운영, 원두판매 등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키쏘가 추구하는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아 스타일이다. 어느 하나의 맛이 튀는 커피보다는 매일 여러 잔을 마셔도 질리지 않는 밸런스가 뛰어난 에스프레소가 키쏘의 특징이다.
잘 훈련된 바리스타가 추출하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싶은 이들이라면 카페를 찾아가보자. 매장은 정자동과 보정동, 가로수길에 있다.
특히 정자동에서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베스트셀러인 에스프레소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베리에이션 커피인 ‘비체린’도 만날 수 있다. 에스프레소와 우유, 수제 초콜릿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맛에서 이탈리아 커피 감성을 느낄 수 있다.
Q-grader(커피감별사), SCAE AST/Certifier(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 커피 트레이너/심사관), IIAC Trainer(이탈리아 에스프레소 테이스팅 협회 트레이너), IBS Instructor(이탈리아 바리스타 스쿨 강사) 등 커피전문 분야와 자격을 아우른 김장훈 대표는 그 전문성의 넓이와 폭이 다르다.
그 전문성이 오롯이 투영된 분야가 커피교육이다. 교육장은 본사가 위치한 정자동에 있는데, SCAE 유럽 바리스타 교육과 SCAE 로스팅 교육, IIAC 에스프레소 테이스팅 교육 등 프로 바리스타와 로스터, 카페창업자를 위한 전문반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일상과 가까운 커피를 즐기고, 알고 싶은 이들을 위한 홈바리스타 취미반, 브루잉 교실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뿐만 아니라 나만의 커피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키쏘 사이트(http://cafe.naver.com/kisstheespresso.cafe)를 참고하면 된다.
키쏘는 회사 설립 이전, 공연문화 사업가로 활동했던 김장훈 대표와 가구 디자이너 출신의 손유진 이사가 이끌어가고 있는 회사인 만큼 커피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추후 개성 있는 문화 콘텐츠와 기업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피와 문화가 접목된 이벤트들이 활발히 펼쳐질 것이라고 하니 그 행보를 주목해도 좋겠다.
키스더에스프레소
정자동(본사) :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7 푸르지오시티 2차 212호
보정동 :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199-6
신사동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