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image

모퉁이를 비추는 해, 모해커피

IMG_5858

용인시 상하동 주택가 골목. 멀리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은 알아서 찾아온다는 곳 ‘모해커피’가 있다.

낮에는 주부들과 아이 손님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고, 저녁 때는 젊은 남녀들이 삼삼오오 모여 커피를 즐긴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손님들이 저마다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맛보며 행복을 나눈다.

IMG_5640

IMG_5661

손님층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는 이유는 두 가지. 누구에게나 편안한 분위기와 누가 먹어도 좋은 정성 담긴 메뉴들 때문이다.

모해커피 이세라 대표는 좋은 자재를 사용해 집처럼 편하고,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었다고 한다. 그래서 카페&홈카페 인테리어 전문업체 ‘커피디자인(http://blog.naver.com/bm_design)’과 손을 잡았다.

IMG_5693

IMG_5677

IMG_5708

IMG_5638

독특한 아치형의 문, 원형의 커피바, 공간을 분리하면서 소품을 돋보이게 하는 우드 월&디스플레이, 원목의 질감이 손끝으로 느껴지는 넓은 테이블 등 커피디자인의 시그니처 요소들이 카페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IMG_5628

IMG_5653

아름다운 공간이 있다면, 맛있는 메뉴들도 선보일 차례. 매장에서 로스팅한 다양한 커피들과 바리스타들의 손으로 직접 만든 메뉴들이 있다.

IMG_5740

이대표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다. 흔한 메뉴이지만 모해커피 아메리카노를 마셔보면, 꼭 원두를 사가는 손님들이 꽤 된다고 한다. 내추럴 방식으로 가공된 에티오피아 코케가 블랜딩 되어 있어 달콤하면서도 산미가 은은하게 느껴진다.

IMG_5817

과일티를 즐기고 싶다면, 레몬, 석류, 유자, 자몽, 오렌지 등 신선한 과일로 직접 담근 과일청 메뉴들을 주문해보자. 특히 석류청으로 만든 석류티와 레몬청으로 만든 레몬티는 상콜달콤한 한 모금이 그날의 피로를 단번에 씻어주는 느낌이다.

IMG_5645

바리스타들이 직접 만든 초코쿠기, 아몬드강정 등의 수제간식도 곁들이면 더욱 좋다. 화려하고 세련되게 다듬은 디저트는 아니지만 엄마가 집에서 좋은 재료로 만들어 준 것과 꼭 같은 정성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의 많은 요소 중 ‘품질관리’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쓴다는 모해커피. 우리도 먹고, 우리 가족도 먹는 음식인데, 재료비 따지며 만들고 싶지는 않다고 한다. 서비스 메뉴를 드려도 많이 드리면 드렸지 적게 드리지는 말자는 통큰 마음도 모해커피가 이 길목의 햇빛처럼 따뜻한 이유다.

IMG_5631

모해커피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하동 631-1 1층

2 years ago by in Cafes , 최신뉴스. You can follow any responses to this entry through the | RSS feed. You can leave a response, or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About

인간의 마실거리 중 생체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물, 정신적으로 중요한 일순위는 커피라고 생각하는 커피애호가. 커피산업전문지 월간커피에서 5년간 기자로 일하며, 국내외 수많은 카페와 관련산업체, 커피 러버들을 만나오다 현재는 Coffee Inside by Aving News에서 엄선된 커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